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후기 및 장/단점 총 정리 (보험료 예시 공유)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주행한 거리만큼 자동차 보험료를 납부하면 되는 시스템인데요. 현재 여러분이 주행하고 계시는 거리에서는 유리할지? 불리할지?가 궁금하실텐데요. 아래 글에서 장/단점 비교 및 실제 보험료 후기와 함께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보험료가 얼마인지 아래 링크에서 먼저 조회해보시고 글을 읽으시면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이란?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가입하는 첫 달에 기본료와 1천km에 해당하는 보험료를 납입하고, 그 다음 달부터는 실제 주행한 거리를 기반으로 보험료가 책정되는 시스템입니다.

현재 출시 3년만에 100만 가입자를 돌파하고, 90.2%의 높은 비율로 재보험률을 기록한 상품으로 다른 상품들과 보험료 비교해시고 현명한 선택하세요.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후기

주행거리 측정방법

차량 내에 있는 시거잭 혹은 USB포트에 캐롯 플러그를 장착하여 주행거리를 GPS를 통해 실시간으로 측정합니다.

현대의 블루링크처럼 긴급 상황에 SOS 버튼만 누르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잇으며. 차량에서 USB를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캐롯 플러그 자체에 USB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보험료 납부 방식 및 예시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두 가지 방식으로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 월 정산형 : 매월 기본료와 주행거리에 해당하는 보험료를 납입하는 방식
  • 일시납 후 정산형 : 1년 보험료를 미리 납부하고 만기하였을 때 주행거리를 계산하여 환급받는 방식

만 32세 13년식 맥스크루즈 기준으로 보험료 비교했을 시 월정산형이 유리한것으로 보이는데요. 본인의 특약 신청 가능여부와 주행거리 등 종합하여 금액이 산정되기 때문에 개인마다 상이한 점 꼭 알아주시고 직접 보험료 조회를 통해 본인의 보험료 확인해보실까요?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후기
<월정산형 / 연납후정산형 보험료 비교>

장점은?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주행거리가 짧은 고객에게 유리
    : 주행한 거리만큼 보험료 책정이 되기 때문에 평소에 주행거리가 짧은 분들에게 유리합니다.
  • 보험사 접수 간편
    : 캐롯 플러그에 있는 SOS 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사고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 주행거리 측정 편리
    : 캐롯 플러그에 기록된 주행거리가 자동으로 전송되기 때문에 주행거리를 미터기로 측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점은?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특약이 별로 없음
    : 주행거리별 보험료 산정만 존재하여 다른 자동차보험사의 경우와 달리 특약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캐롯 플러그’를 장착 필요
    :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인데요. 위치를 추적하기 때문에 동선이 파악될 수 있습니다.
  • 장거리 운전자에게 불리
    : 주행거리가 짧은 분들에게 유리한 보험 상품이므로 자영업이나 업무 등을 통해 장거리 운행이 불가피한 분들의 경우 캐롯퍼마일은 맞지 않은 상품일 수 있습니다. 1년 주행거리 약 1만KM를 초과한다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보험 후기

전체적으로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의 가입 자체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모바일로 간단하게 보험료 측정이 가능했는데요. 저처럼 주행거리가 연간 1만km가 되지 않는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

반면, 주행거리가 1만km 이상이거나 애매하신 분들은 특약사항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자동차 상품과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시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어떤 분들에게 추천되나요?

A : 세컨카, 정년 퇴임자, 휴일에만 운전하는 분들에게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이 추천됩니다.

Q: 캐롯 퍼마일은 장거리 운전자에게 적합한 보험 상품인가요?

A: 아니요, 캐롯 퍼마일은 주행거리가 짧은 분들에게 유리한 보험 상품입니다. 1년 주행거리 약 1만KM를 초과하는 경우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Q: 캐롯 플러그를 장착하는 것이 불편한가요?

A: 캐롯 플러그를 설치해야 하지만 주행거리 측정과 사고 신고 등이 편리하게 이루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Q: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특약이 있나요?

A: 캐롯퍼마일은 특약이 딱히 없이 주행거리별 보험료 산정만 존재합니다.

Q: 캐롯퍼마일 자동차보험의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A: 가격은 차량과 보험 경력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1년 주행거리가 1만km를 초과하지 않는분만 보험료를 비교해보세요.

마치며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주행거리별로 보험료를 책정하여 저렴한 보험 상품으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만, 장거리 운전자나 다양한 특약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각자의 운전 스타일과 주행거리에 따라 적합한 자동차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